JOIN

Since 2017, We have prepared for the change of the world.

우리는 2017년부터 코로나19와
천연두를 예견하고 대비하였습니다.

美전문가 “北무인기 격추됐어야…생화학무기 운반할 수도” (2022. 12. 27)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4회 작성일 22-12-27 21:18

본문

​미국 전문가들 “한국, 충분히 준비 안 돼 있다” 지적

방공체계나 전투기 통한 격추 등 대응 역량 강화 주문


e35eb50cfe57ae95dc310718b5200e2e_1672143313_6254.jpeg

26일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북한 무인기 영공 침범과 관련된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 무인기가 경기도 일대는 물론 서울 상공까지 침투한 정황이 포착된 가운데 미국 전문가들은 북한 무인기가 생화학무기까지 운반할 수 있어 

한국 안보에 중대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국의소리(VOA) 방송은 27일 군사전문가인 브루스 베넷 랜드연구소 선임연구원이 전날 북한 무인기가 한국 영공을 침범한 것과 관련해 

“북한이 5년 전보다 더 정교한 드론을 보유한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또 북한이 드론 수백 대를 보유한 것으로 추정되며 고성능 폭발물이나 생화학 무기 등을 운반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만큼 

한국에 심각한 위협을 제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공군 준장 출신인 데이비드 스틸웰 전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는 

북한 무인기가 특히 김포와 인천 등 항공 활동이 많은 지역을 비행한 점을 거론하며 “이는 직접적인 위협”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무인기가 정찰 활동뿐 아니라 공격에도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짚었다. 

그는 “2017년 한국을 침투한 북한 무인기의 경우 크기가 작고 정교하진 않았다”며 

“꼭 정교한 비행체가 아니더라도 무기를 실어 도시에 충돌하는 공격은 실행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27일 군 당국에 따르면 전날 우리 영공을 침범한 북한 무인기 5대는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서울과 강화 및 파주 상공을 5시간 넘게 침범했다. 

북한 무인기가 한국 영공을 침범한 것은 2017년 6월 이후 5년여 만이다. 우리 군은 전투기와 헬기, 경공격기 등을 출격시켜 대응에 나섰다.


미국 전문가들은 전날 한국군 당국이 북한의 무인기를 격추하지 못한 점을 지적하며 확실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스틸웰 전 차관보는 

“북한 무인기는 격추돼야 했다”면서 특히 무인기가 영토 내나 민감한 지역에 접근할 경우 화기나 대공포 등을 활용해 격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격추 외에도 통신이나 레이더 체계의 사용을 방해하는 ‘재머(Jammer)’를 통해 

무인기와 지휘소의 교신을 방해함으로써 비행체를 추락하게 하는 것도 군사적으로 정당한 대응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베넷 연구원 역시 “한국 측이 북한의 드론 도발에 대해 충분한 준비가 돼 있지 않았다”며 

방공 체계나 전투기를 통한 격추 등을 통해 북한의 무인기를 파괴할 계획을 마련함으로써 한국군의 대응 역량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회원가입안내

이 사이트의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더 자세한 세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회원 가입을 적극 추천합니다.
회원에 가입하신 모든 분들에게는 변해버린 세상의 구체적인 대비책이 공유될 것입니다.
우리들이 이와 같은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어떠한 정치적, 개인적 목적을 위함이 아님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조금만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생각을 가질 수만 있다면 우리들 모두 변해버린 세상을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단, 조금은 서둘러야 하는 시간대임을 반드시 기억하기 바랍니다.

요청하시는 분께 소책자 "변해버린 세상"을 보내드립니다.
문의 ybs@ybs-changed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