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번째 원숭이두창 확진자 73일 만에 발생
입력: 2022.11.15 17:58 / 수정: 2022.11.15 17:58

UAE서 입국한 내국인

국내 세 번째 원숭이두창 감염 환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인천공항에 게시된 원숭이두창 안내문이다. /뉴시스
국내 세 번째 원숭이두창 감염 환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인천공항에 게시된 원숭이두창 안내문이다. /뉴시스

[더팩트ㅣ안정호 기자]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5일 국내에서 3번째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는 지난 11월 4일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내국인이다. 입국 당시 무증상이었던 이 환자는 11월 8일 발열, 발한, 어지러움 증상이 있었고 5일 후인 13일 전신증상 및 피부병변 통증으로 경기도 소재 병원에 내원했다.

방대본은 진료 의료기관의 신고를 통해 환자를 인지했고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이 확인돼 확진 환자로 판정했다.

국내에서 원숭이두창 환자는 첫 발생인 6월 22일, 두 번째 환자 발생인 9월 3일 이후 73일 만이다.

현재 환자는 지정 치료기관에 입원 중이며 국소 통증이 있으나 전반적으로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대본은 이날 환자를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해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접촉자 추가 파악을 위해 심층 역학조사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또 전염 가능 기간 동안의 동선 파악과 확인되는 접촉자에 대해서 노출 수준에 따라 위험도를 분류, 관리할 예정이다.

질병관리청은 "원숭이두창은 현 방역대응 역량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질환으로 조기발견과 지역사회 확산차단을 위해서 국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발생국가를 방문 또는 여행하는 국민들에게는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귀국 후 21일 이내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청 콜센터로 상담해달라"고 했다.

vividoc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